수행평가 과제입니다.
제한시간 20분, 사전에 이야기 만들기 문제가 나온다는 공지는 한 상태였습니다.
생각을 더 깊이 하고 이 과제만으로도 하나의 수행평가를 만들 수 있었을 텐데,
시간도 부족했고 개별과제로 잡은 것은 평가설계의 미숙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가 좋은 학생은 수학적 개념에 오류가 있거나, 표현력만 좋거나, 수학적으로는 뛰어난데 창의성이 부족하거나
하나씩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서로를 보완한다면 정말 우수하고 멋진 작품이 나올텐데
모둠으로 수행평가를 설계하지 않은 탓이지요.
아이들이 그걸 느끼도록 수행평가를 설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는 사전 이야기를 만들고 아이디어가 있는 아이들 모둠장으로 하여 수학을 잘하는 아이, 표현력이 좋은 아이들은 묶어주어야갰다는 생각을 합니다.
채점기준표
학생작품
'탐나자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의 발견) 일차함수의 x 절편, y 절편 (0) | 2023.06.12 |
---|---|
교내 수업 나눔 공개수업-일차함수 (0) | 2023.05.25 |
(수행평가) SDGs 연립방정식 방탈출게임 (0) | 2023.05.22 |
수업 나눔의 날 공개 수업-일차 함수의 기울기 (0) | 2023.05.18 |
(동아리 행사) 피보나치의 날 (0) | 2023.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