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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나자 수학

(동아리 활동) 유객주

5월 12일 동아리 활동의 주제는 유객주 놀이였다.

 

유객주는 손님을 머무르게 하는 구슬이라는 뜻으로 

주인이 손님을 바로 맞이할 수 없거나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내어놓았다고 한다. 

한쪽 끈에 있는 구슬을 다른 쪽 끈으로 옮기는 것이다.

 

1. 수업 준비물: PPT, 하드막대, 폴리매듭실, 마크라메 구슬, 가위, 아일렛펀치

    Lumio에 빠져있는 중이라 PPT는 미리캔버스와 Lumio로 만들었는데 여기서 Lumio의 장점은 하나도 살리지 못하였다. 

    그냥 미리캔버스로 만들어도 되었을 것을.... 내가 왜 그랬을까....

    유객주 만드는 방법도 PPT에 있다.

    어지간하면 노동력은 아끼고 예산은 펑펑 쓰는 편인데 그럴 수 없었던 이유는...유객주는 팔지 않아요.

    어렵지 않으니 20분 정도 만들고 직접 놀이를 하도록 한다.

    https://suite.smarttech.com/share/cba77bb6-b649-4a50-a28a-dc6c5dd2e737

 

Lumio by SMART

 

suite.smarttech.com

 

2. 유객주 만드는 방법

 

  1) 아일렛 펀치로 하드막대에 구멍을 뚫는다. 양쪽 가장자리는 하나씩, 가운데는 연결하여 2~3개를 뚫는다.

 

  2) 끈을 반으로 접어 하드막대의 가운데 구멍을 통과시킨 후 그림과 같이 매듭을 만든다.

  3) 끈의 양 끝에 구슬을 끼운다.

  4) 끈의 양 끝을 하드막대의 가장자리 구멍에 끼워 묶으면 끝.

 

3. 실제 수업에서 사용한 내용은 패들렛에 올려두었다. 

링크를 걸고 싶었지만 학생들 얼굴이 있으니 패스

유객주 놀이를 너무 잘하는 학생이 있어 완전 깜놀하고 재미있었다.